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7, 하드웨어 장치상태 확인하기

- [Windows 체험지수]를 평가해 하드웨어 장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장치등급을 평가하여 컴퓨터의 하드웨어 장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 사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윈도우 체험지수는 1.0(최저점)에서 7.9(최고점)의 점수로 평가한다.

1. 윈도우 체험지수 평가 및 체험지수별 컴퓨터 성능

  윈도우 7의 설치가 완료되었거나 새로운 하드웨어 장치들을 변경하고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하였을 때 [Windows 체험지수]를 통해 다시 검사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하드웨어 장치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01. ▒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시작 메뉴의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한다.

02. [시스템]이 나타나면 현재 컴퓨터에 대한 기본정보 보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등급]에서 [시스템 등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클릭한다.

03. [성능 정보 및 도구]에서 [이 컴퓨터 등급 지정]을 클릭한다.

04. 현재 컴퓨터의 사양검사가 진행된다.

05. [Windows 체험지수]가 평가되어 나타나며 이때 나타나는 점수는 가장 낮은 항목 점수가 나타난다.

※ 체험지수에 따른 컴퓨터 성능

- 체험지수가 2 이하인 컴퓨터사무용응용프로그램 실행과 인터넷 검색 등 대부분의 일반 컴퓨터
  작업을 수행하는데 충분한 성능이 있다.

- 체험지수가 3인 컴퓨터윈도우 Aero나 윈도우 7의 여러 가지 새 기능을 기본적인 수준으로 실행
  할 수 있지만
윈도우 7의 새로운 고급기능 중 일부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

- 체험지수 4나 5인 컴퓨터윈도우 7의 모든 새 기능을 완전히 실행할 수 있으며 3D 게임이나
  
HDTV 콘텐츠 녹화 및 재생 등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고사양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 최저점수가 5이상인 컴퓨터는 윈도우 7을 사용할 수 있는 최고 성능의 컴퓨터 사양이라 할 수 있다.

2. 장치와 프린터 설정 상태 확인하기

  하드웨어 장치나 프린터 설치, 최신 장치드라이버 업데이트, 고급설정에 대해 알아보자.

01. ▒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시작메뉴의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한다.

02. [장치 및 프린터]가 나타나고,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거나 하드웨어 장치의 정상 활동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문제가 있는 장치에 대해 노란색의 경고표시가 나타나 현재 추가하여 사용 중인 장치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하드웨어 교체와 장치드라이버 업데이트

  장치를 추가하거나 장치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되면 [Windows 체험지수]가 음영화되기 때문에 최적의 윈도우 7 상태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