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ics Graph

- USB 플레시 메모리 설정 및 부팅하기

  USB 플레시 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제약이 따른다. 부팅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Diskpart.exe'라는 유틸리티가 필요하다. 이 유틸리티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의 모든 버전에서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윈도우비스타 이상 버전만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비스타 또는 윈도우 7 환경에서 재설치하기 위해 DVD가 아닌 USB로 빠르게 설치해 보자.

1. USB 플레시 메모리 설정하기

  일반적인 윈도우 7 DVD로 설치하는 것이 아닌 USB 플레시 메모리를 사용하면 DVD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방법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윈도우 7을 설치할 수 있다. 그러나 USB 플레시 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윈도우를 설치할 때 USB 플레시 메모리의 용량은 최소 4GB 이상을 권장한다.

1. USB 플레시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한다. USB 플레시 메모리의 연결상태가 확인되면 단추를 클릭한다. [모든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프로그램 목록 가운데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한다.

2. 검정색 화면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Diskpart.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3. 명령 프롬프트가 ‘Diskpart'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아래 명령어를 순서대로 하나씩 입력한다.

4. 포맷이 완료되면 xcopy 명령어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실행한다. 모든 파일과 폴더가 복사가 완료되면 USB 플레시 메모리로 부팅이 가능하고 윈도우 7을 윈도우 DVD 없이 설치할 수 있게 된다.

  〉xcopyi:**j:**/e/c/r/h/k/y
I:는 현재 윈도우 7가 삽입된 드라이브j:USB 플레시 메모리가 삽입된 드라이브를 나타낸다.

2. USB 플레시 메모리 부팅하기

 

  최신의 컴퓨터에서 USB 플레시 메모리로 부팅이 가능한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BIOS의 설정을 확인한다. 컴퓨터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F2.Delete.F12를 눌러 현재 컴퓨터의 BIOS의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부팅(Booting) 메뉴에서 ‘Removable'를 확인하거나 USB에서 부팅순서를 설정한 후 확인한다.

롯데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