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7 정품 인증 받기

- 윈도우 7 자동 또는 수동 정품 인증 받기

  윈도우 7의 설치가 완료된 후 로그온하면 윈도우 7을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윈도우 7 설치 이후 30일 안에 정품을 인증을 받지 않는다면 윈도우 7의 기능 감소모드로 인하여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윈도우 7 정품 인증받기에 대하여 알아보자.

1. 윈도우 7 자동으로 정품 인증 받기

  윈도우 7을 설치한 후 제품키 입력상자에 윈도우 7 제품키를 입력한다. 온라인이 되면 자동으로 윈도우 정품인증을 체크한 상태에서 진행하였다면 자동으로 3일안에 정품인증이 시도되고 인증이 완료되면 윈도우 7을 사용할 때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

2. 윈도우 7 수동으로 정품 인증 받기

  윈도우 7을 설치할 때 자동 인증방법을 선택하지 않았거나 윈도우 7의 제품키가 변경되었을 경우수동으로 사용자가 정품제품키를 변경하여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다.

1. 단추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의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한다.

2. [시스템]에서 기본적인 윈도우 7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하단의 [windows 정품인증]에서 정품인증 기관이나 [정품인증 기간이 몇일 남았습니다.]를 클릭한다.

3. [windows 정품인증]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지금 온라인에서 windows 정품인증]을 클릭한다.

4. 정품인증키를 입력한다.

윈도우 7을 설치할 때 기본적으로 제품키를 입력하였다면 바로 5 넘어간다.

5. 윈도우 정품인증이 완료되면 성공적으로 정품인증을 하였다는 메시지와 Microsoft 정품인증 마크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