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7, 모니터 설정하기

윈도우 7, 모니터 설정하기

  최근에는 거의 LED 모니터를 사용한다. 사무용으로는 19인치(48)이상일반비율의 제품, 영화나 오락 기능의 용도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22인치(56)이상의 와이드 모니터가 좋다. 내 환경에 알맞은 모니터 선택과 컴퓨터를 사용하여 발표시 빔프로젝트로 연결하거나 확장된 화면에서 작업하기 위하여 모니터를 추가하여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빔프로젝트와 확장 모니터 연결 설정하기

  프레젠테이션의 발표를 위해 빔프로젝트를 연결하거나 넓은 작업영역을 사용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두 개 이상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화면해상도]를 클릭한다.

02. [화면해상도]가 나타나면 기본 디스플레이에 추가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하단의 [프로젝트에 연결]을 클릭한다.

03. 아래와 같이 4가지 형태의 옵션 설정중에 하나를 클릭하면 적용된다.

추가로 프로젝트나 추가 디스플레이를 연결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바로가기키로 좀 더 빠른 작업을 필요로 할 때 +P를 눌러 4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컴퓨터에만 : 프로젝터나 추가 디스플레이 장치를 추가하였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 사용한다.

복제 : 기본 디스플레이 화면이 동시에 같은 화면을 나타내고자할 때 선택한다.

확장 : 기존의 디스플레이 크기에 추가한 디스플레이만큼의 화면을 추가로 사용할 때 선택한다.

프로젝트에만 : 추가로 연결한 디스플레이에만 화면을 나타내고자할 때 선택한다.

2. 듀얼 모니터 각각 배경 다르게 설정하기

  모니터를 확장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경우에 각각 모니터별 배경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01. 다음의 주소로 접속하여 실행 사이트가 나타나면 [Download Nao]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는다.
  http:/
www.binary fortress.com/displayfusion

02. 다운로드 받은 설치프로그램을 설치완료하면 시스템 아이콘에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한다.

03.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각 화면을 선택한 후 [Load Form]을 클릭하여 이미지 위치를 모니터 별로 지정한다.

04. [Size Mode]에서 이미지의 크기를 선택한 후 [Apply]를 클릭하면 모니터별로 바탕화면이 적용된다.

3. 프레젠테이션 모드 설정하기

  대부분은 컴퓨터 바탕화면을 연예인, 애니메이션, 가족사진 등으로 설정하여 사용중에 있지만 공식적인 발표자리 등에서는 바탕화면을 변경한다. 이런 경우에는 바탕화면을 변경한 후 발표가 완료되면 다시 이전의 바탕화면으로 설정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지만 윈도우 7에서 제공하는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설정하면 두형태의 바탕화면이 존재하여 손쉽게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01. +X를 누르면 나타나는 [Windows 모바일 센터]에서 [프레젠테이션 설정]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02. [프레젠테이션 절정] 대화상자의 [다음 배경화면 표시]를 클릭하면 활성화되는 [프레젠테이션 설정] 대화상자에서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 사용할 배경 이미지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한다.

03. 바탕화면이 설정한 이미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이전의 바탕화면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프레젠테이션 설정][끄기]를 클릭한다.

04. [프레젠테이션 설정][켜기]를 클릭하면 프레젠테이션 모드의 바탕화면으로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