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7, 키보드 설정하기

윈도우 7, 키보드 설정하기

  컴퓨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입력장치 중의 하나인 키보드를 연결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또한 키보드를 설정하여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1. 키 보드 구성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고 키보드의 각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기능키 : F1에서 F12까지 특수기능을 정의하는 키를 말한다.
제어키 :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특정작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다른 키와 함께 사용하는 키로 Esc, Shift, Alt, Ctrl 등이 있다
.
탐색키 : 문서나 웹페이지에서 이동하거나 편집할 때 편리성을 제공한다
.
숫자 키패드 : 숫자를 빠르게 입력하고 방향키 또는 마우스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

2. 키 보드 입력속도 설정하기

  사용자가 키보드의 자판을 입력하거나 제어하는 방법이 사용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키보드 설정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를 통하여 문자를 입력할 때 개인마다 입력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현재 사용자의 상태에 맞게 최적의 상태로 설정할 수 있다.

01. [제어판]을 실행하고 [제어판]의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하여 [컴퓨터 설정변경] 목록이 나타나면 [키보드]를 클릭한다.

02. [키보드 속성]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문자 반복]에서 키보드의 재입력 시간과 반복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키반복 속도 테스트의 입력 상자에 문자를 입력하면서 사용자에게 알맞은 키보드 입력속도를 확인하고 조절한다. 하단의 커서 깜박임 속도에서는 대기할 때 커서의 깜박임 정도를 조절하여 설정한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한다.

03.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이 나타나면 [고정키 설정]을 클릭한다.

- 마우스키 켜기 : 마우스 대신 키보드의 숫자패드를 사용하여 마우스 포인터나 마우스의 기능을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고정키 켜기 : 윈도우로 로그인할 때 실행할 고정키를 설정할 수 있다
.
- 토글키 켜기 : 다른 키를 누를 때까지 활성화 상태가 유지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
- 필터키 켜기 : 빠른 속도로 연달아 발생되는 키의 입력이나 실수로 몇 초 동안 누른 키 입력무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다
.
- 바로가기 키 및 선택키에 밑줄 표시 : 대화상자의 컨트롤에 대해 선택키를 강조하고 표시하여 대화상자에서 키보드 엑세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 창을 쉽게 관리하기 : 윈도우 7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윈도우에 나타나는 창 관리를 한다. 바탕화면의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최대화 최소화 절반크기 등으로 배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