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Windows 7에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메일로 전송하고 편집하는 기능이 있다.

- Windows 7에서 사진보고 관리하기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이미지를 컴퓨터로 옮겨 수정하고 편집할 수 있다.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이 많아지면 파일을 관리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렇게 사진과 이미지를 편집할 뿐만 아니라 차후 관리를 위해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1. 윈도우 사진뷰어

  윈도우 7에서는 사진과 이미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보고 있는 이미지를 메일로 전송하거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미지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Windows 사진뷰어]가 실행되면서 이미지를 보여준다. [Windows 사진뷰어]의 각 메뉴에 대해 살펴보자.

1. 파일 : 이미지를 삭제하거나 이미지 복사본 생성, 이미지 속성이나 이미지 뷰어보기를 끝낼 수 있는 메뉴.
2. 인쇄 : 프린터를 인쇄하거나 인쇄 주문할 수 있는 인화회사로 연결한다
.
3. 전자메일 :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고 [첨부]를 클릭하면 첨부된 파일 형태로 메일을 보낼 수 있다
.
4. 굽기 : 데이터 디스크, 비디오 DVD로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다
.
5. 열기 : 이미지 편집과 관련 프로그램 목록이 나열되면 프로그램중에 하나를 클릭하여 사용할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① 표시크기 변경 :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② 실제크기 : 이미지의 실제 크기를 변경한다
.
 ③ 이전, 다음 : 보고 있는 폴더의 다른 이미지를 나타낸다
.
 ④ 슬라이드 쇼 재생 : 현재 보고 있는 이미지가 존재하는 폴더내 모든 이미지를 슬라이드 쇼 형태로 보여준다
.
 ⑤ 회전 : 시계방향이나 시계반대방향으로 이미지를 회전할 수 있다
.
 ⑥ 삭제 : 현재 나타난 이미지를 삭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