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Windows 7, 메신저의 종류와 특징

- 메신저 센터 사용하기

  윈도우 7 K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메신저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메신저 센터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는 메신저 센터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1. 메신저 센터 실행하기

  메신저 센터를 실행하여 사용자가 빠르고 손쉽게 메신저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

1. 윈도우 7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있는 바탕화면의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 중에서 [메신서 센터]를 더블 클릭한다.
2. [메신저 센터]가 나타나면 국내의 유명 메신저 중에서 사용할 메신저를 선택하여 설치한다.

2. 메신저의 종류와 특징

  메신저 센터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 네이트온
네이트온 메신저는 메일, 쪽지, 문자, 대화 등 커뮤니케이션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메시지를 한 곳에서 관리한다.

- 다음 메신저 터치
국내 최대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는 포털 사이트인 다음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와 커뮤니티 내 회원간에 채팅을 할 때 사용한다.

- Windows Live Messenger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메신저로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MSN 메신저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친구가 될 수 있다.

- 드림위즈 메신저 지니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드림위즈에서 제공하는 메신저로 단순한 채팅형태의 메신저가 아닌 메시징 에이전트. 지니 메신저는 업무용으로 적합한 쪽지형 의견교환방식을 사용하는 메신저.

- 버디버디
버디버디는 유무선 연동은 기본이며 쪽지를 통한 강력하고 신속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게임과 뮤직, 홈피, 클럽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있다. 채팅을 통해 새 친구를 사귈 수 있다.

- 아이팝 메신저 핑
아이팝 메신처 핑은 실시간 메시징과 파일 전송이 가능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아이팝의 뮤직뮤비, 놀이터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타키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세이클럽에서 제공하는 타키는 대화, 쪽지, 문자 등의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 U2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파란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인 U2통합 메시징 서비스로 폭 넓고 다양하게 제공되는 메신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