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비스타에서 윈도우 7 설치하기와 윈도우 7 Anytime Upgrade

  - 윈도우비스타에서 윈도우 7 업그레이드 설치하기
- 윈도우 7 Anytime Upgrade

  기존에 설치한 윈도우비스타에서 윈도우 7 DVD를 삽입하여 설치하는 방법과 현재 설치되어 있는 버전에서 미디어가 없어도 제품키만을 가지고 손쉽게 윈도우 7의 상위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윈도우 7의 새로운 기능인 Windows 7 Anytime Upgrade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윈도우비스타에서 윈도우 7 업그레이드 설치하기

1. 윈도우 7 DVD를 삽입하면 나타나는 윈도우 7 설치 마법사에서 [지금 설치]를 클릭한다.

2. [설치할 중요 업데이트 받기]가 나타나면 [온라인에서 최신 업데이트로 설치(권장)]를 클릭한다.

3. 설치하려는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자동으로 설치 진행이 완료된다.

4. 소프트웨어 사용 계약서를 확인하고 동의함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5. 설치유형을 선택하는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기존의 윈도우비스타를 삭제하고 윈도우 7만 설치하는 [업그레이드]를 선택한다.

6. 윈도우 7의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한 파일 복사 및 현재 파일설정 등을 수집하여 다시 정송하는 등의 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7. 자동으로 설정이 변경되면서 몇 번의 재부팅이 진행되며 윈도우 구성을 업그레이드 한다.

8. 윈도우 제품키 입력이 나타나면 구입한 윈도우 7의 패키지 상자 또는 별도의 라이선스 번호를 찾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앞에서 설명한 방법과 동일한 순서로 윈도우 7의 설치를 진행한다.

현재 제품키를 찾을 수 없는 경우라면 늦어도 설치가 완료되어 사입하는 30일 전에는 제품키를 입력해야 한다.

2. 윈도우 7 Anytime Upgrade

1. 윈도우 7 홈 프리미엄 K 버전으로 설치된 컴퓨터의 바탕화면에 왼쪽하단의 단추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Windows 7 Anytime Upgrade]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2. [Windows 7 Anytime Upgrade]마법사가 실행되면 [업그레이드 키 입력]을 클릭한다.

3. 온 오프라인을 통하여 구입한 윈도우 7 에디션의 제품키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4. 인터넷을 통하여 앞에서 입력한 제품키로 업그레이드 설치의 가능여부를 확인한다.

5. 제품키가 정상으로 확인되면 사용자 조건에 동의 하십시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하단의 [동의함]을 클릭한다.

6. 입력한 제품키를 통하여 윈도우 7 에디션의 업그레이드를 실행한다. 업그레이드 시간은 약 15분 미만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나타난다.

7. 윈도우 7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다.

8. 약 세 번의 자동 재부팅이 진행되고 윈도우 7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9.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선택한 에디션의 윈도우 7 설치완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10. 바탕화면의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한다. [시스템]이 나타나면 윈도우 7얼티 메이트 K 에디션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