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새로운 컴퓨터 윈도우 7, DVD로 설치하기

- 새로운 컴퓨터 윈도우 7, DVD로 설치하기

  윈도우 7은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윈도우 DVD를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최근에는 설치속도가 빠른 USB 플래시 메모리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또한 어떤 윈도우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환경이거나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환경에서 바로 업그레이드로 설치하는 방법 등이 있다.

  현재 윈도우 XP나 윈도우 비스타가 설치되어있는 환경이라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 7, DVD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윈도우 7, DVD로 설치하는 방법

1. 윈도우 7 DVD를 삽입하고 DVD-ROM 부팅을 시작한다. 자동으로 윈도우 7 DVD로 부팅이 되면 사용할 언어 및 키보드 설정에서 설정을 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2. 기본 윈도우 화면에서 [지금 설치]를 클릭한다.

3. [사용조건을 읽어 주십시오] 대화상자에서 라이선스 관련 계약사항을 확인한 후 하단의 동의함체크상자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4. [설치유형] 대화상자에서 [사용자 지정(고급)]을 선택한다.

5. 윈도우를 설치한 지정대화상자에서는 현재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디스크 0]를 선택하고 오른쪽 중간의 [드라이브 옵션(고급)을 클릭한다.

드라이브 옵션(고급)

윈도우 7을 설치할 때 [드라이브 옵션(고급)]을 사용하면 시스템 파티션과 데이터 영역을 사용자가 임의로 적용할 수 있다. 만약 [드라이브 옵션(고급)]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7을 설치하면 하드디스크 용량 전체에 설치하기 때문에 나중에 시스템 영역과 데이터 영역을 분리하려면 [디스크 관리]를 사용하여 분할하여야 한다.

6. 메뉴가 확장되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7을 설치하고자 하는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설정할 수 있다.

-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정의할 때 1,000MB1GB로 생각하고 설정하면 편하다. 윈도우 7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약 15GB 이상의 충분한 사용 가능 용량을 필요로 한다.

7. 나머지 영역 역시 다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남은 영역을 분할하여 설정하여 지정하고 [적용]을 클릭한다. 첫 번째로 설정한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8. 윈도우 7의 설치가 진행된다.

9. 윈도우 7 설치파일 및 기본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이 된 이후 처음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준비 중 입니다.’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10. 윈도우 7을 사용할 기본 사용자컴퓨터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11. 보안을 위하여 사용하는 계정에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암호 분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암호 힌트를 함께 설정할 것을 권장한다.

12. 윈도우 제품 키 입력이 나타나면 구입한 윈도우 7의 패키지 상자 또는 별도의 라이선스 번호를 찾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13. [컴퓨터 자동보호 및 윈도우 향상]이 나타나면 첫 번째 [권장 설정사용]을 선택하여 클릭한다.

14. [시간 및 날짜 설정]에서 현재 지역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고 다음을 진행한다. 임의로 시간과 날짜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여기서 수정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15. [컴퓨터의 현재 위치선택]에서는 현재 설치하는 환경에 맞게 선택한다. 여기서는 [홈 네트워크]로 선택한다.

16. [홈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윈도우 7의 새로운 기능인 [홈 그룹]을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여기서는 우선 설정하지 않고 [건너뛰기]를 클릭한다.

17. 윈도우 7의 설치가 완료되면서 기본바탕화면과 휴지통 아이콘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