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제어판을 익혀 윈도우를 편리하게 사용하자(5)

- 날짜, 시간, 언어 및 국가별 옵션과 사용자 계정

1. 날짜, 시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Windows XP 설치 후 시스템에 설정된 날짜와 시간이 다르거나 시스템 CMOS가 클리어된 경우, 모두 최초 시스템 날짜로 세팅된 경우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표준시간대를 조정하여 국외에 있더라도 손쉽게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제어판에서 [날짜 및 시간]을 더블클릭한다. 날짜 및 시간등록 정보는 내컴퓨터의 현재시각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 등을 설정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일부 응용프로그램 중 내PC에 설치한 후부터 시작해서 일정기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데모용 프로그램 등을 계속 사용하고 싶을 경우 날짜를 현재 날짜보다 이전 날짜로 세팅할 경우에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트릭도 있지만 최근 발표되는 프로그램들은 이러한 방법으로는 실행이 안되도록 한 경우가 많다. 표준시간대 창을 보면 각 나라의 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다.

GMT?
  그리니치 평균시, 런던교외의 그리니치 천문대의 자오선상에서의 평균 태양시를 기준으로 하여 전 세계의 지방표준시를 나타낸다.

2.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은 여러 명이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유용하다. 자신만의 계정을 만들어 암호를 생성하면 다른 사람이 들어갈 수가 없다. 또한 파일 및 폴더 등도 액세스를 못하기 때문에 비밀계정을 만들어 사용할 경우 유용하다. 간단하게 새계정을 만들어 보자

사용자 계정 만들기

가족이나 모임에서 Windows XP를 사용할 때 각각 별도로 계정(account)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더블클릭한다. 사용자 계정 화면이 나오면 [새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2. 새계정에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3. 계정유형을 선택하는 과정이 나온다. 컴퓨터 관리자로 설정해야 시스템에서 모든 작업을 관리할 수 있다. 제한된 계정관리를 선택하면 시스템 관리가 불가하거나 시스템을 손댈 수 없다.
4. 사용자 계정을 보면 새롭게 만든 혜지원(컴퓨터 관리자)이 나타난다.
5. 삭제나 변경을 할 경우에는 계정변경을 클릭하여 이름과 암호, 그림, 유형, 삭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대학생 반값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