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 설치하기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 설치하기

  윈도우 XP 환경에서 윈도우 7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윈도우 XP가 실행된 상태에서 윈도우 7 DVD를 넣고 설치를 실행할 때는 사전과 사후에 몇 단계를 거치고 나서야 완벽하게 가능하다.

1.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 설치 준비하기

1. 윈도우 7 DVD를 삽입하고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support/migwiz로 이동하여 migsetup.exe 파일을 실행한다.

2.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시작] 마법사가 실행되면 [다음]을 클릭한다.

-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사용자 계정, 전자메일, 문서, 인터넷 즐겨찾기, 음악, 비디오,
 
사진 등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3. [내컴퓨터의 항목을 전송하는 방법]의 세가지 방법중에서 사용자 환경에 맞추어 선택한다. 여기서는 [외부 하드디스크 또는 USB 플레시 드라이브]를 클릭한다.

 - 사용자 환경 전송 케이블
    두 대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을 통하여 전송하는 방법

 - 네트워크
    자체 하드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 네트워크로 공유되어 있는 폴더에 전송하는 방법

 - 외부 하드디스크 또는 USB 플레시 드라이브
    자체 하드디스크 공간이 부족하고 네트워크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 전송할 수 있는 방법

4. [지금 사용중인 컴퓨터] 대화상자에서 [이전 컴퓨터]를 클릭한다.

5. 현재 전송이 가능한 항목을 확인하는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6. 전송할 수 있는 항목을 모두 검색하고 사용자가 윈도우 7의 설치를 완료한 후 전송하고자 하는 영역만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7. [전송할 파일 및 설정저장] 대화상자의 암호입력란에 암호를 입력한다.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지만 보안을 위하여 설정하는 것이 좋다.

8. 저장위치를 하드디스크 영역 또는 외부 저장장치 영역부분에 위치를 설정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한다.

9. 앞에서 선택한 파일 및 설정을 저장하는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10. 진행이 완료되면 선택한 파일 및 설정을 정상으로 저장하였는지 확인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11. 정상으로 저장한 저장위치와 파일로 저장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12. [윈도우 사용자 환경전송]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면 [닫기]를 클릭하여 완료한다.

2. 윈도우 7 업그레이드 설치하기

1. 윈도우 7 DVD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마법사에서 [지금설치]를 클릭한다.

2. [설치할 중요 업데이트 받기]가 나타나면 [온라인에서 최신업데이트 설치]를 선택한다.

3. 설치 업데이트 검색을 진행한다. 여기서 작업이 완벽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4. 윈도우 라이센스 조건을 확인하고 하단의 동의함체크상자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5. [설치유형선택]이 나타나면 [업그레이드] 설치가 아닌 [사용자 지정]을 선택한다.

6. 이전 윈도우 XP가 설치된 시스템 파티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7.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한다.

  ※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현재 선택한 파티션에 이전 윈도우 설치파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윈도우 폴더는 Windows.old 폴더라는 이름으로 자동으로 변경된다.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로 직접 업그레이드를 할 때 발생하는 오류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
로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경로는 없기 때문에 직접 업그레이드 하려면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으로 직접 업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윈도우 사용자 환경 전송을
    사용하여 윈도우
7을 설치하고 파일과 설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
    윈도우 7
으로 가장 쉽게 마이 그레이션하려면 윈도우 사용자 환경전송을 사용하여 데이터와 설정을
    마이 그레이션 한 다음 윈도우
7의 전체 설치를 수행하면 된다.

8. 윈도우 7 설치의 진행화면이 나타나고 설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9. 국가 및 언어옵션 설정, 키보드 자판배열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10. 윈도우 7을 사용할 기본 사용자와 컴퓨터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앞에서 설명한 방법과 동일한 순서로 윈도우 7 설치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