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 설치하기(2)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 설치하기(2)

  윈도우 XP 환경에서 윈도우 7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윈도우 XP가 실행된 상태에서 윈도우 7 DVD를 넣고 설치를 실행할 때는 사전과 사후에 몇 단계를 거치고 나서야 완벽하게 가능하다.

3. 사용자 환경 파일 복구하기

  사용자 환경 이전의 파일을 사용하였던 컴퓨터의 환경을 설정하기 위하여 백업해 놓은 사용자의 음악, 사진, 문서 등의 파일을 복구한다.

1. 윈도우 7의 설치를 완료한 후 왼쪽 하단의  단추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그런 다음 [보조 프로그램]의 [시스템 도구]에서 [Windows 사용자 전송]을 클릭한다.

2.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마법사가 실행되면 [다음]을 클릭한다.

3. 전송방법을 선택하는 대화상자에서 앞에서 백업한 방법인 [외부 하드디스크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클릭한다.

4. [지금 사용중인 컴퓨터]에서 [새 컴퓨터]를 선택한다.

5. 이전 윈도우 사용자 환경 백업 파일에 묻는 대화상자에서 [예]를 클릭한다.

6. 이전 윈도우 사용자 파일 저장위치를 찾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한다.

7. 이전 윈도우 사용자 환경 파일 백업을 할 때 암호를 설정하였다면 암호를 입력하는 입력상자가 나타난다.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8. 새로운 컴퓨터에 전송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면 여기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고 [전송]을 클릭한다.

9. 선택한 항목이 전송되는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10. 윈도우 사용자 전송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세부적인 보고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송된 항목보기]나 [새 컴퓨터에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목록보기]를 클릭한다.

11. 윈도우 사용자 환경을 전송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 [전송보고서]탭에서는 기본적인 사용자 계정, 문서 프로그램 설정, 시스템 설정 등의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보고서]에서는 이전 컴퓨터에서 설치되어 있던 프로그램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12.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보고서]를 닫고 [Windows 사용자 환경전송]을 종료하면 [전송을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 다시 시작]이라는 메시지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한다.

13. 재부팅이 완료되면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이전 윈도우가 설치되었던 c:/windows.old 폴더의 위치를 확인한다.

14. c:/windows.old 폴더를 선택하여 삭제하면 불필요하게 하드디스크 용량을 차지하는 데이터 파일을 제거하여 유효한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단계를 모두 실행하면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으로의 업그레이드 과정은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