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ics Graph

블로그 운영의 의욕을 잃게 하는 구글 경고창

기타 | 2012.01.24 17:04 | Posted by 명태랑 짜오기

- 티스토리 블로그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는데 해결방법은 없나요?

  2012년 새해를 맞아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겠다는 것이 하나의의 목표였다면 너무 소박한 것이었을까? 1년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졌던 희망과 의욕은 대단했다고 생각한다. 컴퓨터에 문외한이었던 나는 인근 서점을 드나들면서 블로그를 공부하게 되었고 몇 개월의 공부 끝에 블로그를 개설했다. 하지만 넘어야 할 장벽이 너무나도 많았다. 단순히 내가 아는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기위해서는 포스팅만 잘 쓰면 될 일이었지만 차츰 블로그 수익에 눈을 뜨게 되었고 광고 위젯을 블로그에 달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HTML에 대한 지식도 없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았다가 포스팅이 흐트러지는 것을 경험 했고 구글 애드센스로부터는 이유로 모른채 광고 게제를 거절당하기도 했다. 그러던 중 2012년 초 애드젯 광고에 이상이 있다는 징후를 감지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가 악성코드에 감영되었다는 경고를 받았다. 나름대로 해결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했지만 아직도 미결상태다. 어찌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이웃 블로그님들의 조언에 따라 여러번 해결을 시도해 보았지만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벌써 한 달이 지나가고 있다. 웨마스터 도구에 들어가니 내가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나타났으며 네이버 블로그는 악성코드 감염의 경고창이 뜨지 않았으나 티스토리 블로그는 현재까지 계속 뜨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본인 사이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이며 일부 이웃들은 방문하여 덧글을 달지 말아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이트 추가를 클릭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을 입력했지만 확인하는데 실패했다는 내용만 보여 질 뿐이다. 권장방법과 대체방법을 모두 시도해 보았지만 확인하는데 실패했다는 답변뿐이다. 정년 해결방법은 없는 것인가. 오늘도 교보문고에 들려 장시간 관련 자료를 뒤적거렸지만 얻은 것은 없다. 이대로 가다가는 블로그에 대한 의욕이 식을 것 같다. 이런 문제 하나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며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할 수 있을까   

  벌써 한 달이 지나가면서 방문객수가 엄청 줄어들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어느 이웃 분 말씀과 같이 블로그를 접는 것이 좋을까? 네이버 지식인에도 들려보고 웹사이트에 검색도 해 보았지만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아직 더 고생을 해야 블로그를 잘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