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글리버댕댕, 건강식품을 뛰어 넘어 간(肝) 기능개선제로 등극

- 간(肝) 기능 개선 천연물질로 만든 글리버댕댕

  인체에서 간 기능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랄 것이다. 간은 인간이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과 가장 관계가 많다. 영양분을 저장하거나 음식물에 섞인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등 인간의 건강한 생명유지에 중요한 기능을 한다. 이와 같이 중요한 간의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천연물질이 발견되어 화제다.  

1. 음식물의 소화와 간의 기능

  사람들이 섭취한 음식물은 위에서 소화과정을 거쳐 영양분과 노폐물로 분리되어 영양분은 간에 흡수되고 노폐물은 몸 밖으로 배출된다. 이 모든 과정에 간(肝)이 작용한다. 쓸개즙을 분비하여 소화활동을 돕고 소화된 영양분을 혈액을 통해 인체 곳곳에 공급하며 혈액 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종 항체를 생산하여 질병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한다. 이와 같이 음식물의 섭취와 소화에 있어 간이 일정부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간(肝)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람들이 섭취하여 위에서 소화된 음식물 중에 포함되어 있는 각종 영양분을 저장하는 기능, 음식물 중에 섞여 있는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기능, 소화를 돕기 위해 쓸개즙을 분비하는 기능, 각종 항체를 생산하는 기능, 혈액 응고인자를 합성하는 기능, 혈액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 각종 호르몬 대사 기능, 노쇠한 적혈구를 파괴하는 기능, 탄수화물 지방대사 기능 등이 있다.

2. 간에 생기는 문제점과 간질환에 대한 대처

  사람들이 간에 문제가 생기면 우선 만성피로감을 느끼며 소화불량이 나타난다. 소화액 분비 기능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 인체 곳곳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와 같은 간 기능의 저하로 발생되는 간 질환에는 지방간, 간염, 간경화, 간암 등이 있다. 의학계에서는 간질환이 음주, 공해 및 오염물질, 흡연, 기름진 음식물 섭취,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된다고 한다.

  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한국인의 암 발생 비율을 보면 남자의 경우 위암(24.1%), 폐암(16.1%), 간암(16.1%), 대장암(10.5%) 순이고 여자의 경우 유방암(16.1%), 위암(15.3%), 대장암(10.5%), 자궁경부암(10.1%), 갑상선암(8.3%), 폐암(6.6%), 간암(6.5%) 순이다. 남자와 여자의 암 발생비율만 봐도 음주와 흡연이 간암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간에 이상이 생기면 단순 바이러스성 질환일 경우 약물 치료로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간이식을 하게 된다. 이와 같은 간질환 치료에는 환자의 고통은 물론 경제적인 부담도 만만치 않다.

3. 간기능 개선 천연물질, 글리버댕댕

  댕댕이 나무 열매에서 추출하여 만든 글리버댕댕간 기능 회복용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허청은 글리버댕댕을 2007년 3월 댕댕이나무 추출물을 포함하는 간 기능 회복용 식품 조성물이라는 발명의 명칭으로 특허를 했다. 간세포의 세포막을 안정화시켜 유해물질의 침투 및 세포 내 물질의 유출을 방지하고 생체 내 항산화물질의 농도를 증가시켜 과산화로 인한 세포괴사를 막아주는 실미라린에 비해 글리버댕댕은 25% 이상의 회복능력을 보이고 있다.

  글리버댕댕평소 건강이 염려되는 사람이나 학업 야근 과로 등으로 피로가 쌓이는 사람, 술 접대가 많은 직장인, 술을 잘 못 마시는 여성,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요한 사람, 피부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연세가 많은 부모님,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한다. 그러나 아무리 건강식품도 좋다고 해도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습관, 적당한 운동, 음주와 흡연 절제,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할 것이다.

※ 자료제공 : 굿모닝월드 이만순(010-5422-6555)

    굿모닝월드 이승원(010-9711-8757)http://www.gmworld.co.kr
   홈페이지 방문 후 쇼핑몰 바로가기에 이승원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