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 운영체제에 맞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최상의 모니터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컴퓨터의 성능은 CPU, , 그래픽 카드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드라이버란 운영체제가 요청하는 대로 특정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의 성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운영체제에 맞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야 한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에 대해 알아보자

1. 운영체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

  최근에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운영체제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그래픽 환경의 운영체제는 도스처럼 단순히 글자를 이용하는 운영체제에 비해 수십 배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만큼 시스템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내개 맞는 그래픽 카드를 구입한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최상의 성능을 나타낼 수 있다. 유의할 것은 게임이나 동영상을 볼 때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대로 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장시간의 작업시 눈이 아플 수 있고 3D게임 처리능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도 있다.

2.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① [내컴퓨터]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맨 아래 [속성]을 클릭하면 [시스템 등록 정보]라는 창이 뜨며 이중 상위 탭 중에서 하드웨어를 클릭한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고 새로운 창이 뜨면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선택한다. 이때 새로운 목록이 생기는데 이것은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나타내는 것이다.

 ② 만약 이곳에 느낌표가 있다면 그것은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것을 뜻한다.

 ③ 제조회사(ATI)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제대로 된 그래픽 해상도를 지원할 수 있다.

 ④ 모델 중 라데온(radeon) 9200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링크가 걸려있는 문구를 클릭한다.

 ⑤ 다운로드 확인 창이 뜨면 저장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다운로드할 파일을 어떤 경로에 저장 시킬지를 묻는 창이 뜨는데 바탕화면에 저장한다.

 ⑥ 바탕화면에 다운로드된 소프트웨어를 더블클릭한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실행을 선택한다. 이번엔 install버튼을 선택한다.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화면이 나오면 next버튼을 누른다.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 후 빠른 설치 메뉴를 선택한다. .NET Framework를 확인 버튼을 눌러 설치한다. 설치 준비화면이 보여지며 설치 준비가 끝나면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준비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화면 중앙에서 아래에 있는 포인트를 선택하고 finish버튼을 클릭한다.


 ⑦ 드라이버 정보확인 : 처음과 같이 내컴퓨터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면 radeon 9200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다. 새로 설치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 속성을 클릭한다. 그러면 설치된 드라이버의 등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