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ics Graph

경복궁 서쪽에 위치한 서촌(세종마을)마을 소개

서촌애(愛) | 2011.01.31 17:28 | Posted by 명태랑 짜오기

  명태랑의 서촌지역 엿보기

경복궁 서쪽에 위치한 서촌지역의 매력

     서울 종로구 체부동, 필운동, 누하동, 옥인동 일대 경복궁 서쪽의 서촌지역이 역사가 숨쉬는 문화촌으로 부할한다고 한다. 경복궁 북쪽의 북촌이 명문 권세가의 동네였다면 서촌지역은 화원, 서리, 서당 선생 등 중인들의 삶의 흔적이 배어 있는 곳이다. 세종대왕께서 태어나신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인왕산으로 조선시대 산수화가 겸재 정선이 인왕재색도”, “청풍계도에 그 모습을 담았다. 한번 둘러보면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된다.

가볼만한 곳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 인왕산을 따라 형성되어 있는 서울 성곽이다. 우 백호의 형상을 취하고 있는 인왕산!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4대문안의 모습은 장관 그대로이다.

     또한 조선시대 무인들이 활쏘기 훈련을 하였다는 황학정, 근대 교육의 산실인 배화대학과 매동초등학교, 종로도서관, 사직단, 단군성전 등이 있으며 인왕산 기슭에 조성된 숲속산책길이 아주 좋다.


(황학정)


(황학정 : 활터)


(배화여대 정문)

 

(매동초등학교 정문)


(인왕산 기슭에 조성된 산책길)


(인왕산 기슭에 조성된 산책길)

멋집 맛집

     다음으로 서촌지역을 두루 살펴본 후 허기진 배를 달랠 수 있는 멋집 맛집 또한 좋습니다. 필운동 재래시장 끝부분과 필운대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는 일본풍 음식점인 마고꼬로는 연인들이 이용하기에 안정맞춤인 것 같고 자하문길 좌측에 위치한 칼국수에 빈대떡은 우리의 입맛 딱 맞는 그런 곳입니다.

 


(깔끔한 일본풍 음식점 마고꼬로 전경)


(우리 입맛에 딱 맞는 칼국수에 빈대떡 전경)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