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랑의 온라인 경영 배우기
- 이메일, 게시판, 배너의 적극 활용은 성공 쇼핑몰의 지름길 -
2. 게시판 커뮤니티 프로모션 |
게시판 커뮤니티 활동은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어 인터넷 쇼핑몰을 활성화하는 좋은 방법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여부는 고객의 신뢰를 얼마나 얻느냐에 달려있으므로 쇼핑몰의 인지도가 쇼핑몰 성공의 필수 요건이라 하겠다.
구 분 |
게시판 광고 |
이메일 광고 |
광고영역 |
각종 사이트의 게시판 |
사용자의 이메링 계정 |
수집작업 |
복잡, 난해 |
불특정 다수의 개인 이메일 |
광고수신 |
불특정 다수가 보는 게시판 |
불특정 다수의 개인 이메일 |
중복발송 |
법적 하자 없음 |
스팸법 해당 |
스팸관련 |
규제 없음 |
규제 있음 |
광고방식 |
카페, 커뮤니티 등 집단 및 조직 구성체 홍보 |
개개인에게 1 : 1 방식의 적극적, 구체적 홍보 |
특 성 |
단순, 중복발송시 제재 완만 |
세부적, 중복발송시 제재 |
※ 리뷰(Review)
쇼핑몰이나 커뮤니티 등에 특정 상품에 대한 소개, 안내, 정보 등을 게재해 놓은 것
□ 커뮤니티 연계의 대표적 쇼핑몰
○ 고시 수험서를 판매하는 전문도서 쇼핑몰
쇼핑몰내에 Daum카페와 네이버 카페in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걸려 있다.
○ 디지털 캠코더 카메라 전문 쇼핑몰
국내 최대의 디지털 카메라 커뮤니티인 ‘디씨 인사이드’와 광고 제휴하여 프렌들리 클럽을 통해 상사를 홍보한다.
○ 커뮤니티 사이트와 연동한 쇼핑몰
아토피아는 제로보드라는 무료게시판 소스를 사용한 단순 게시판 커뮤니티로 아토피에 대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방문을 유도하고 자체에 링크된 아토피샵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 커뮤니티 활성화 방법
쇼핑몰을 구축하고 판매하는 것만이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고객과 운영자가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여 관리한다면 방문고객과 구매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 고객의 질문에 상세하게 답변한다.
○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상품사용 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유도한다.
○ 게시판의 글을 축적하여 상품에 대한 믿음과 쇼핑몰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
'명태랑의 공부하기 > 기타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래 블로그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10) | 2011.06.07 |
---|---|
여가선용(창업)을 공부하다가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네.... (6) | 2011.02.01 |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과 사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법, 규정 (3) | 2011.02.01 |
성공 온라인 쇼핑몰로 이끄는 프로모션의 종류(3) (0) | 2011.01.29 |
성공 온라인 쇼핑몰로 이끄는 프로모션의 종류 (0) | 2011.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