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수익형 블로그는 타 블로그와 차별화 할 수 있는 특색이 있어야 한다.

- 수익형 블로그는 정보 제공형, 체험 리뷰형, 스토리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취급하는 상품이 특정되어 있듯이 수익형 블로그도 특정 카테고리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특색이 있어야 한다. 특색있는 블로그를 만들어 간다면 공동구매 또는 소셜커머스 운영을 통해서 안정적인 수익을 취할 수 있다. 특히 소셜커머스는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몰과는 달리 특정 상품을 특정기간동안 공동구매 형태로 판매하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들의 수익모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수익형 블로그의 형태를 알아보자

1. 정보 제공형 수익형 블로그

  정보 제공형 블로그는 보험, 대출, 쇼핑정보, 건강 등 주제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광고 머천트에 연결되면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다. 정보 제공형 블로그의 포스팅은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주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었는가에 의해 포스팅의 가치가 결정된다. 정보 제공형 블로그는 관련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나 관련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주로 이용한다.

  정보 제공형 블로그에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또는 공동구매하는 상품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보다는 지식의 깊이가 요구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유리하다. 지식의 깊이가 요구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충분히 이해 시켰다면 소셜커머스를 통한 구매 전환율 또는 공동구매의 참여율도 높아진다.

2. 체험 리뷰형 수익형 블로그

  체험 리뷰형 블로그는 음식점, 상품, 서비스 등을 미리 제휴업체와 연결하여 사용후기 리뷰형태로 진행함으로써 수익이 발생한다. 상품을 직접 사용해 보거나 어떤 서비스를 직접 받아 본 후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진솔하게 작성하여 글을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간접체험을 느낄 수 있을 만큼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

  체험해본 상품이나 서비스는 블로그에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또는 공동구매를 통해서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블로그에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의 상품이나 공동구매하는 상품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장점만을 설명하는 것 보다는 솔직 담백함을 전달하려는데 충실해야 구매율을 높일 수 있다. 

3. 정보 제공형 수익형 블로그

  스토리형 블로그는 여행 경제 의학 등 특정분야의 주제를 이야기 형식의 글로 제공하고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켜 CPC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하는 블로그다. 남들이 흔하게 경험하지 못한 일들 즉, 아프리카 오지 여행, 자전거 세계일주, 옷가게 주인의 동대문 사입 이야기, 블로그 45일 동안 5백만원 버는 이야기, 나의 카페 창업일기, 강원도 귀농이야기 등을 재미있게 포스팅하여 방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간접체험을 하도록 하여야 한다.

롯데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