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제어판을 익혀 윈도우를 편리하게 사용하자

-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제어판의 기능과 활용도를 익혀야 한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제일 먼저 보게 되는 것이 제어판이다. 또한 윈도우를 관리하려면 가장 많이 실행하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제어판이다. 제어판의 활용도를 모른다면 윈도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제어판의 기능과 각가지 윈도우에서 설정할 수 있는 내용들을 알아보자 

1. 제어판의 기능

  제어판에 들어 있는 아이콘들은 대부분 윈도우 XP 운영상 필요한 내용들이다. 제어판에서 컴퓨터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 팩에서 추가된 보안센터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옵션과 사운드, 키보드, 스캐너 및 카메라, 프린터 등 각종 장치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제어판을 반드시 익혀야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있어 편리하다.

2. 제어판 설정하기

  처음 윈도우 XP를 설치하고 난후 제어판을 열어보면 기존에 윈도우 2000 등에서 보았던 제어판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윈도우 XP의 아이콘은 보기 좋은데 다른 것들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어리둥절해 할 수 있다. 처음 윈도우 XP를 사용하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클릭 한번만 해주면 해결되는 일이므로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면 초기 값은 종류별 보기로 되어 있다. 여기서 사용자가 [클래식 보기로 전환]만 클릭해 주면 기존에 제어판에 있던 모든 아이콘들과 사용할 프로그램들이 나타난다. 클래식 보기는 제어판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하다.

  종류별 보기는 필요한 기능들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윈도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권장한다. 종류별로 작업할 내용들이 나누어지고 아이콘들도 분류가 되어 있어서 어떤 곳에 사용할 프로그램인지 쉽게 알아 볼 수가 있다. 또한 내용이나 아이콘에 클릭만 하면 원하는 작업창이 나타나 설정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롯데홈쇼핑 금액별추가적립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