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주말 경쟁력을 높여주는 5가지 마인드

  진정,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원한다면 이제 주말을 주목하라. 주말을 나의 의지로 경영하고 관리한다는 시각으로 접근해 보라. 아마도 여러분의 삶에서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자신의 삶을 책임지고 있다는 자부심과 아울러 항상 미지의 것을 향해 도전하는 힘도 주말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려 있다.

1. 사업가처럼 행동하라

  당신은 주말주식회사사장이다. 주말 시간만큼은 어느 누구의 지시도 받지 않는다. 여러분이 주말에 대해서 어떤 선택을 내리든지 간에, 사업가처럼 선택의 결과물에 대해서 전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

2. 세월을 자산으로 생각하라

  세월을 자산으로 만드는 노력의 중심에는 주말경영이 있다. 자신만을 위해서 집중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시간은 많지 않다. 발전, 성장, 혁신을 꿈꾼다면 주말에 투자해야 한다.

3. 경영마인드를 가져라

  주말은 희소자원이다. 희소자원을 어떻게 하면 가장 합리적으로 배분하고 사용할지 고민하라. 경영마인드와 전략적인 사고로 주말을 경영해 나가라.

4. 고정관념을 벗어 던져라

  근거 없는 고정관념이 모든 변화의 적이다. 주말에 대한 고정관념의 옳고 그름을 따져보라. 올바르지 않다면 던져버려라. 

5. 맺고 끊는 것을 분명히 하라

  우유부단함이나 나태함 때문에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우리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얽혀 있는 일이나 관계가 있다면 스스로 맺고 끊는 것을 생활화함으로써 주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공병호씨의 주말 경쟁력을 높여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