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부동산 공부하기

저금리 시대,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효자라는데.....

 
 

 

 

  향후 저금리 시대가 지속될지의 여부를 예측하기란 쉽지 않지만 2015년 경제를 전망하는 전문가들의 대부분은 저금리 시대가 당분간 지속되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 같다. 그럼 저금리 시대에는 어떤 곳에 투자를 해야 할까? 세상 모든 것들이 그렇듯 정답을 찾기가 쉽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쪽으로 눈을 돌리라고 조언해 준다. 최근 발생하고있는 전세대란도 따지고 보면 저금리 시대에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이 살길을 찾아 전세를 월세로 전환한데에 따른 당연한 결과라는 것이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상가는 투자의 꽃이라고 한다. 입지분석을 충분히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갖춘 상태에서 상가에 투자한다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는게 2015년도 경제를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시각이다. 2015년도 상가시장은 저금리 기조의 지속에 따라 투자 매력이 계속 유지될 것이므로 단지내 상가나 신설역세권 상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고 상가 급매물이나 경매시장에도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정부의 상가 권리금 법제화에 따른 투자심리 위축은 경계해야 할 부분이라고 한다. 

 

  한편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에 투자할 때는 기습적으로 가격이 형성된 지역은 버블 상가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망하면서 훗날에 투자를 고민하는 것이 좋고, 야간영업의 활성화 정도를 투자 결정에 활용하여야 하며, 단지내 상가라면 입주민들의 접근성 등 상가의 배치를 잘 따져 봐야 하고, 역세권 상가라고 하더라도 3류 역세권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으며, 투자자 입장에서 모든 것을 종합해본 결과 어떠한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일단 포기하고 뒷날을 기약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