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XP 설치하기

- 파티션 설정과 포맷 작업을 한 후 윈도우 XP를 설치 한다. 

  윈도우 XP를 설정하기 전파티션 설정과 포맷작업을 해야 한다. 윈도우 XP 설치 CDCD롬 드라이브에 삽입하면 하나의 하드디스크를 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방을 구분하듯이 나누어 사용할지 여부를 묻는 파티션 설정을 지나 저장할 수 있는 상태로 변환해 주는 포맷작업까지 모두 설치 마법사가 자세히 안내해 준다.

1. 포맷하기

  윈도우 XP 부팅 메뉴를 이용하여 파티션 만들기 과정이 끝나면 파티션 드라이브만 포맷할 수 있다. 나머지 파티션 드라이브는 운영체제를 설치한 후 컴퓨터 관리창에서 포맷을 쉽게 할 수 있다.

2. 윈도우 XP 설치하기

  윈도우 XP 설치는 설치 마법사의 지시대로 순차적으로 시행하면 된다.

 ① 윈도우 XP 설치 마법사 화면이 뜨면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② 국가 및 언어 옵션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③ 이름과 소속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④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⑤ 컴퓨터 이름과 Administrator 암호(생략 가능)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⑥ 현재의 시간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⑦ 작업 그룹 또는 도메인 설정에서 그룹설정인 경우 해당 그룹을 입력한다. 

  컴퓨터 리부팅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컴퓨터 설정 시작과 인터넷 연결 마이크로 소프트 등록 여부와 사용자 이름 지정화면이 순차적으로 이어진다. 설치 구성요소 완료와 함께 리부팅이 되고 XP 바탕화면이 뜨면 설치가 완료 된 것이다.

3. 드라이버 설치

  윈도우 XP 설치 완료 후 시스템 등록정보의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드라이버를 추가 설치 할 수 있다.

  충돌이나, 인식되지 않은 기타 장비에서 마우스 단축메뉴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하드웨어 마법사가 실행되는데 이때, 가지고 있는 드라이브 파일을 찾아 설정해주면 정상적으로 동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