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부동산 공부하기

서촌 한솔부동산, 고객 여러분! 서촌으로 오세요

 

 

 

 

경복궁, 사직단, 인왕산, 수성동 계곡, 청와대, 정부서울청사, 광화문 광장,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 통인시장 등.....

옛 정취가 묻어나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이곳으로 고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저희 한솔부동산 공인중개사사무소는 요즘 한창 뜨고 있는 경복궁 서쪽, 소위 서촌이라 불리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한솔부동산 공인중개사사무소를 개업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거주한지는 약 20이 넘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2번이나 강산이 변할 기간 동안 살고 있으니 서촌의 과거와 현재를 알고 미래를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복궁 서쪽 서촌은 조선초 경복궁을 창건하기 위하여 정도전과 무학대사의 논쟁의 대상지였으며 성군 세종대왕께서 태어나신 곳이기도 합니다. 풍수전문가들은 조선조 화가 겸재 정선이 그린 인왕제색도의 배경이 된 인왕산의 의로운 정기가 이곳 서촌에 서려 있어 후세에 존경받을 정계, 재계, 학계의 지도자가 많이 배출될 곳이라고 하며 지금까지 실제 많은 분들이 배출되기도 한 곳입니다.

 

  이곳 서촌은 서울시와 종로구에서 인왕산의 조망권 보호와 사라져가는 한옥 보존을 근간으로 한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여 주거와 상업이 어우러지는 명품 마을로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경복궁역에서 자하문로를 지나는 지하철 신분당선이 건설되고 필운대로 지하에는 약 270대 정도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건설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사직단은 현재 복원 공사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져있고 발전의 활력이 넘치는 경복궁 서쪽 서촌에 관심을 가져 보세요. 특히 이곳에는 늦은 밤까지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의 먹거리한 낮 동안 비켜 다니기 어려울 정도로 관광객이 넘치는 재래시장인 통인시장의 먹거리가 일품입니다. 고객 여러분! 경복궁 서쪽 서촌으로 놀러 한번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