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부동산 공부하기

부동산, 건설시장에 봄바람이 불고 있다는데.....

 

 

 

  부동산과 건설시장에 봄바람이 불고 있다고 한다. 부동산 거래와 아파트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바닥 경기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인력시장에 생기가 돌고 있다는 것이다. 석달새 인력시장에 일용직이 3배 이상 몰렸고 업체의 채용공고도 하루에 45건이 넘는다고 하니 디플레이션 우려에 침체 되어 있던 우리 나라의 경기가 회복중에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든다.

 

  정부의 잇단 부동산 규제 완화 조치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1%대 인하 이후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부동산 투자설명회와 경매 법정에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라고 하며 이를 대변이라도 하는 것 처럼 분양현수막과 포스터가 홍수를 이루고 있고 인테리어공사 문의가 증가하는 등 건설 후방산업인 부동산 중개업 등에도 활기가 넘치고 있다고 한다.

 

  한편 국내 코스피 주식은 2000포인트를 회복했고 코스닥도 600선을 회복해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고 하니 우리 나라의 실물경기가 좋아지고 있음은 분명한 것 같다. 하지만 이와 같은 경기 회복 현상은 일시적일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미국의 연준에서 금년 6월 경에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의견이 다수이며 미국이 금리를 인상할 경우 국내자본이 썰물처럼 빠져 나가 우리 나라 경제에 엄청난 타격을 줄이라고 하니 지금의 경기회복세를 마냥 좋아라고만 할 수 없을 것 같다. 지금 이와 같은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할까? 부동산과 주식을 팔아야 할까? 아니면 사야할까? 언론에 부동산 활황 소식과 주식 최고치 경신 소식 등이 보도 되면 빠지라고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