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짜오기의 미소/사는 이야기

만두 빚던날~^^*

김장비용이 많이 들었던 작년 가을,

배추를 조금 얻게 되어서 집에서 과감히 절이는것에 도전했었다.

배추가 평균 이상으로 많이 절여졌지만 김치는 잘 담그었고,

양념이 남아서 큰배추 여섯포기를 사서 다시 절이게 되었는데,

이번엔 평균 이하로 절여져서 싱거워도 너무 싱거운 김치가 되었다~~^^;

그래서 만두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집에서 직접 만두를 만들어 본게 얼마나 됐을까?

10년은 훨씬 더 넘었을것 같다.

주부경력 30년이 되어가는데도,

음식에선 늘 작아지고 마는 나~~ㅎ

친정 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셨던 맛있는 손만두를 떠올리며,

용기를 내어 시작했다.

 

김치를 다져서 짜고,

두부 물기를 짜고,

숙주, 부추, 파,양파를 다지고,

갈은 고기는 마늘과 소주를 넣어 볶고,

당면은 삶아서 다지고, 깨와 참기름, 그리고 모든 재료를 함께 섞었다.

 

만두피는 전통 시장에서 만들어 놓은것을 사서 만두를 빚었다.

편찮으신 몸으로 만두를 빚고싶어 기다리시던 어머님은 겨우 한개를 빚으시고 손을 드셨다.

잠시, 무상하게 느껴지는 세월의 흐름에 가슴이 짠해졌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두 모양을 만들어서 끓여낸 만두국.

양념이 잘 들어간 덕분으로 맛은 평균 이상으로 좋은것 같았다.

분식을 좋아하지 않은 남편도 맛있게 한그릇을 비워내는것을 보며,

한살 더 먹은 나이 탓일까? 괜히 나이로 견주어 보며 속으로 웃었다.

일요일 하루 동안은 만두 빚기로 바빴지만,

마음만은 즐거운 하루가 되었던것 같다~~^^*

 

 

 

 

 

 

'짜오기의 미소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설의 입춘~~^^*  (64) 2013.02.04
2월의 아침에...  (60) 2013.02.01
행복한 새해~~^^*  (24) 2013.01.10
2013년 새해 나의 다짐  (48) 2013.01.01
바이올린 연주회~~^^  (42) 201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