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정보통/공무원 관련 정보

공무원 채용시험 종합안내서 및 응시요령 동영상 발간

 

 

공무원 채용시험 정보를 알기 쉽게 한 눈에!

 

  안전행정부는 2014년부터 달라지는 채용제도 등을 반영한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 안내서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자 유의사항 및 시험감독관 근무요령에 대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안내서는 지난해 공직박람회와 학원가, 대학교 등에 배포된 이래 지금까지 추가 배포 요청이 많았으며 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자 유의사항 및 시험감독관 근무요령 동영상은 국가공무원 채용시험을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가공무원 채용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응시자와 시험감독관을 위해 제작했다.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안내서 등의 주요내용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안내서는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과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관한 응시원서 접수, 시험문제 출제 및 문제책 운송, 1, 2차 필기시험 실시와 답안지 채점, 체력검사 등에 관한 일련의 절차가 설명되어 있으며 엄정하고 공정한 시험집행 및 관리를 위한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기준, 응시생들이 궁금하게 여기는 면접시험 운영방식 및 합격자 결정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한편, 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자 유의사항은 필기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시험당일 유의사항, 답안지 작성요령, 부정행위 금지 등 준수해야 할 사항을 영상물로 안내하고 시험감독관 근무요령시험감독 방법, 각종 상황 발생시 조치요령, 시험감독관 주요 실수유형 등을 담고 있어 보다 엄정하고 공정한 시험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간된 책자는 주요 시험관련 기관, 학교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은 동 사이트 게시판 및 유튜브 등을 통하여 PC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무료로 보거나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