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ics Graph

- 부동산 모바일 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부동산 정보 제공

  서울시는 모바일(휴대폰)을 통한 부동산 정보 검색 서비스를 지난 2010년 7월 12일부터 제공한 이래 금년 5월말까지 시민들이 183,223건의 부동산정보를 열람하였다고 한다. 모바일을 통한 부동산 정보를 얻는 방법과 제공 서비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부동산 정보 획득

  부동산 정보 모바일 서비스는 웹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단말기인 핸드폰, 스마트폰, 넷북 등으로 이용 가능하다. 일반폰인 경우 02입력 → 핫키( ) → m.Seoul → 부동산를 통해, 스마트폰인 경우 http://m.seoul.go.kr → 부동산 메뉴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부동산 정보 열람이 가능하다. 정보이용료는 무료로 제공되나 데이터 통화료는 이동통신사별 요금정책에 따라 별도 부과 된다.

 

2. 부동산 기본정보 및 부동산 거래가격 열람 가능

  모바일 서울의 부동산 정보에서 토지의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소재지를 선택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기본정보, ▲토지대장정보,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 등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 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가격정보에서 원하는 소재지를 선택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실거래가, ▲전월세가, ▲시세정보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번에 열람 할 수 있다. 실거래가의 경우 해당 소재지의 지번 또는 단지명 등으로 구분하여 최근 3개월간의 실거래가를 열람할 수 있으며 전월세가는 해당하는 동을 선택하면 분기별 최근 3개월간의 그 지역의 전월세가 열람이 가능하고 시세정보는 원하는 지역의 지번 또는 아파트명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매매 및 전세의 상하한가를 열람할 수 있다.

3. 부동산 모바일 서비스의 역할과 향후 계획

  시민들이 부동산 모바일 서비스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지역의 부동산과 관련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게 되어 시민들이 관공서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하는 불편함을 덜게 되었다.

  서울시는 앞으로 건축물 정보, 부동산중개업소현황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

서울시 필지 1,014,479 면적 605.2㎢ 건물 378,258호

서비스 내용

토지정보 - 기본정보(토지면적, 지목), 토지이동사항,
              토
지이용계획(도면포함), 개별공시지가
주택정보 - 개별주택공시가격.
가격정보 - 실거래가, 전․월세가, 시세정보 등

롯데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