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정보통/기타 정보

서울시 시니어 인턴십 2차 모집, 60대 이상 400명 선발

- 시니어 채용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한다.

  서울시는 재취업과 전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자 일자리 확대를 위해 시니어 인턴십 2차 모집을 6.22(수)부터 시작한다. 시니어 인턴십은 고령자 채용기업에 일정액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25~6.17동안 실시된 1차 모집에서 50대 100명을 채용할 기업 52개를 선정하였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60대 이상자 400명을 채용할 기업을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모집한다.

1. 6.22~7.20 시니어 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고용시장 형성된 관리용역 업종 제외

  서울시는 6월 22일 부터 7월 20일 까지 자격요건 등 심사를 거쳐 선착순으로 참여기업을 선발하며 선발된 기업은 7월 31일까지 시니어 인턴 참가자를 채용하면 된다. 참여기업 자격은 서울시 소재 상시근로자 5인 이상 기업으로 60대 시니어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이다. 

  모집업종의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기존 60대 이상자의 고용시장이 형성된 경비, 청소, 주차관리 등 관리용역 업종은 제외해 새로운 시니어 고용업종 발굴을 촉진할 계획이다. 인턴십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희망자들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가입 후 시니어 인턴십 참여기업의 구인공고에 응모하면 된다.

2. 시니어 채용기업에 인건비 지원, 청년 인턴십 참여시 우대 등 각종 혜택 부여

  서울시는 시니어를 채용하는 기업에는 인건비 지원, 청년 인턴십 참여시 우대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한다. 60대 이상 시니어 채용기업으로 선발된 기업엔 시니어 인턴 채용 시 1인당 약정임금의 50% 범위에서 월 최대 45만원씩 4개월간 지원하며, 지원기간 종료 후 시니어고용유지 기업은 청년인턴십 참여시 우대한다.

  참여기업과 인턴모집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http://job.seoul.go.kr)를 통해 실시되며 희망기업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참여기업신청을 하면 되고 인턴참여 희망자는 기업별 채용공고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