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윈도우 XP에서 CD굽기

- 내게 필요한 데이터 CD, 쉽게 만들 수 있다.

  멀티미디어라는 개념이 우리생활 깊숙이 자리 잡기 시작하기 전부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 등 대용량의 자료 처리를 위해 우리는 CD라는 것을 사용해 왔다. 제작되어 있는 CD가 아닌 내가 만드는 윈도우 XP에서 간단하게 CD굽기CD만으로도 가슴이 설래일 것이다. 데이터 백업을 위한 데이터 CD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 XP는 특별한 레코딩 프로그램 없이도 CD를 구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CD를 굽는 방법은 파일을 복사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쉽다. 데이터 CD굽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CD에 담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편집의 복사를 클릭한다.

  ② CD 드라이브로 이동한 후 편집의 붙여넣기를 클릭한다.

  ③ 화살표가 붙은 임시폴더가 만들어진다.(앞으로 CD에 복사될 임시폴더라는 의미)

  ④ 탐색기의 폴더 도구의 닫기를 클릭하면 왼쪽 폴더 구조가 메뉴형태로
     변경
된다
여기서 파일을 CD에 쓰기를 클릭한다.

  ⑤ CD 쓰기 마법사가 실행되면 CD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⑥ CD에 데이터를 굽는 과정이 나타난다.(이 때 컴퓨터의 전원을 끄거나 CD 레코드의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주의
)

  ⑦ CD에 데이터를 모두 굽고 나면 완료 화면이 나타난다. 마침버튼을 클릭해 CD 굽기를 완료한다.

  이동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때

  탐색기에서 CD드라이브로 이동할 때 CD를 넣었는데도 이동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탐색기의 CD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정보를 선택한다. 그런 다음 등록정보의 [기록]탭으로 이동해 데스크탑 CD 기록 항목의 이 드라이브에서 CD 기록기능에 체크 표시하면 문제가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