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컴퓨터 공부하기

Windows 7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 실행과 미디어 플레이어의 종류

- Windows 7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 사용하기

  국내에서 출시되는 윈도우 7은 윈도우 7K 형태의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7K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플레이어이다 사용자가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거나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에 나열된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 링크를 연결해 놓았다.

1.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 실행하기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를 실행하거나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플레이어에 대해 알아보자.

1. 윈도우 7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있는 바탕화면의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 중에서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를 더블 클릭한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면서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가 나타나고 국내에서 유명한 7가지 미디어 플레이어가 나타난다. 사용자가 원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클릭하여 설치한다.

2. 미디어 플레이어 알아보기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에서 제공하는 각 미디어 플레이어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자

1. 곰 플레이어
곰 플레이어는 편리한 기능으로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동영상 플레이어. 다양한 동영상 파일의 재생을 지원하여 곰 TV 서비스를 통해 영화, 음악, 뉴스, 스포츠 등의 콘텐츠를 무료감상할 수 있다.

2. MK Player
사용자의 손끝에서 다양한 형식의 미디어를 편리하고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더 나아가 전문가를 위해 홈 씨어터 구축이나 언어학습교육을 할 때 사용이 편리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천후 미디어 플레이어다.

3. Real Player
최고의 플레이어로 생생한 동영상 화질을 제공한다. CD 믹스 제작이나 복사가 가능하다. 또한 유명미디어의 포맷 재생이 가능하다.

4. 제트 오디오
10년 전통의 세계적인 명성으로 앨범아트, 코원 전용가사와 인터넷 통합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플레이어다.

5. 아드레 날린
복잡하고 어려운 플레이어는 No! 깔끔한 디자인과 선명한 화면, 간결한 기능으로 무장한 플레이어로 동영상과 음악을 재생한다. 또한 손상된 파일 감상도 문제없는 가장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진정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6. 맥싱
최신음악을 비롯한 모든 음악감상과 다운로드가 가능한 음악 플레이어로 대한민국 대표 음악싸이트의 모든 음악과 무직비디오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MP3 다운로드 가사나 음악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음악플레이어다.

7. 알쇼
PC용 동영상 재상 프로그램으로 필수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코덱 설치 없이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코덱에 대해서는 알쇼 코덱센터를 통해 자동으로 코덱의 정보를 확인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