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태랑의 공부하기/기타 공부하기

성공 온라인 쇼핑몰로 이끄는 프로모션의 종류(3)

명태랑의 온라인 경영 배우기

- 이메일, 게시판, 배너의 적극 활용은 성공 쇼핑몰의 지름길 -

  네티즌의 98%는 원하는 상품이나 정보를 찾기 위하여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의 76%는 여러분의 고객이 될 수 있는 네티즌들에게 잊혀진 채 가상공간에 존재하고 있다고 한다. 검색엔진에 등록한 여러분들의 쇼핑몰이 성공하려면 네티즌들의 눈길을 여러분들의 쇼핑몰로 끌어 들여야 하는데 쇼핑몰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어 들이는 방법인 이메일 프로모션과, 게시판 프로모션, 배너 광고에 대해서 배워보자 

3. 배너 광고

  배너의 원래 의미는 홍보용 현수막을 말하는 것이나 요즈음은 인터넷과 컴퓨터가 보편화 되면서 인기 있는 웹페이지의 한쪽에 특정 웹사이트 이름이나 내용을 홍보하는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배너에는 쇼핑몰을 대표할 수 있는 문구나 그림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그 크기가 크지 않은 만큼 디자인과 설명한 문구를 적절히 섞어 방문자들의 눈길을 한번에 끌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배너의 크기

    배너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가능한 표준크기[가로468×세로60, 160×600, 120×60, 150×60 : 단위 픽셀]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배너파일의 크기를 10-15KB 정도로 제한하고 있다.

배너 만들기

  배너의 디자인과 문구는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만들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배너를 통한 사이트 이동 비율은 그리 높지 않으나 그 광고효과는 무시할 수 없다. 배너의 문구는 보기 쉽고 읽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배너의 크기가 작은 만큼 불필요하게 많은 문구를 적어 둔다면 배너를 클릭할 확률은 그만큼 줄어든다.

  홍보문구는 방문자가 기대감을 갖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기대감 요소가 포함된 배너의 경우 클릭수가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배너에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이유를 넣는 것이 좋다. 사람들로 하여금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하거나 배너를 클릭한 사람에게만 혜택이 주어진다는 느낌을 주는 것도 좋다.

  최근 배너는 질문을 통해 답변과 클릭을 유도한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단순한 문구보다는 질문서의 문구에 더욱 적극적으로 클릭을 한다. 대부분의 배너는 고정된 그림파일이 아니라 움직이는 파일이다. 여러장의 그림을 시간 차이를 두고 보여 줌으로써 마치 움직이는 화면처럼 보일 뿐이다. 배너의 색상은 256색상의 GIF파일로 만든다.

배너의 활용

  최근에는 GIF파일보다 플래시무비를 사용한 배너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만들어진 배너는 다른 사람들과 교환을 통해 홍보하거나 배너교환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를 이용해 배너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다.